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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권리 침해 등에 대해 게시물의 삭제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게시물로 인하여 권리 침해 등이 발생한 경우 회원 본인이 권리 침해에 대한 구제 조치를 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사 세부이용지침 등에서 관리가 필요하다고 지정한 게시물을 작성한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을 통해 게시물 삭제, 수정, 이동 등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본 조에 따른 세부 절차는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회원 게시물의 저작권)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홍보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허락을 받아 게시물을 서비스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관계 법령에 합치되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고, 해당 노출을 위해 일부 수정, 편집이 불가피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23조 2항의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유료서비스 결제)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결제되는 모든 수익금에 대하여, 회사와 계약된 전자지급결제대행사의 결제 수수료 외에 서비스 운용을 위한 서비스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자적 지급수단을 둘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방침에 따라 판매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판매되는 전자적 지급수단은 정산되는 시점에 전자지급결제대행사의 결제 수수료 외에 서비스 운용을 위한 서비스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회원이 충전한 전자적 지급수단에는 별도의 이자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전자적 지급수단을 충전할 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지불 화폐는 한화로 제한됩니다. 전자적 지급수단은 계정 단위로 보유하고 구매 및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은 제3자에게 양도, 대여, 매매를 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결제의 취소 및 환불)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상품을 직접적으로 제작하는 당사자는 아니지만 본 서비스에서 거래되는 모든 상품과 거래 건에 대해 책임을 지고, 관련해서 발생할 수 있는 결제 및 환불 문제에 대해 아래 각 항과 같은 자체 운영 CS센터를 통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유선 고객센터: [전화번호] 회사 고객센터 이메일: [이메일 주소] 제6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의 경우 청약을 철회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타사이트에 동일한 콘텐츠가 존재한다는 이유로 본 회사에 환불을 요청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개선 및 업데이트를 통한 문제 해결이 가능한 사실이 안내되었음에도 회원의 의사로 이를 거부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의 실수로 인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수신 및 인지하지 않아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각종 법령에 대한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회사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회원의 계정 및 아이디 이용을 회사가 제한하거나 해당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전자적 지급수단의 사용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기간]이 경과되는 시점까지이며, 유효기간이 초과되는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회원이 결제정보 및 명의 도용 등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통하여 전자적 지급수단을 충전하고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른 환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개별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 약관 및 이용조건에 따른 취소 및 환불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약관 및 이용조건 상의 취소 및 환불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환불 수수료는 결제 수단에 따라 다르게 처리될 수 있으며, 환불 수수료 부과 방법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규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하여 환불을 요청하는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유료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결제자 신원 확인 후 전액 환불합니다. 단, 회원의 고의 또는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용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도록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내 에러 발생 등 회사 귀책사유로 인하여 정기 구독 금액의 환불을 진행할 경우 즉각 처리해야 합니다. 환불은 계좌이체로 환불되며, 회원이 요청한 은행, 계좌번호 등 환불정보에 따라 환불됩니다. 기타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6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회원간 상호 간 거래를 중개하는 경우에서는 거래를 위한 중개 시스템을 운영하고 제공할 뿐이며,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 간 성립된 거래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직접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 상호 간 거래를 중개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 또는 구매의 존부 및 진정성, 유료서비스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17조 (과오금) 회원에게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한 대금이 잘못 과금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잘못 과금된 금액 전액을 환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회원에게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잘못 과금된 금액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과실로 발생한 경우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본 조에 규정되지 않은 과오금된 대금의 환급은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8조 (부정이용 금지)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자신의 ID 및 구독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화면을 캡쳐, 또는 녹화를 하는 경우 콘텐츠의 DRM(Digital Rights Management)을 무력화하는 일체의 행위 결제를 통한 회사와 회원 간의 정당한 계약이 성립되지 아니한 상태에서 콘텐츠를 불법으로 사용하려는 일체의 행위 제1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회원탈퇴’ 화면을 통하여 회사에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해당 회원을 즉시 탈처리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제12조[회원의 의무]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타인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회사 직원 및 관리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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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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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 처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3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 및 이용됩니다. 보유근거: 관련 법령 기반 관련법령: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5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 및 이용됩니다. 보유근거: 관련 법령 기반 관련법령: 1)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1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 및 이용됩니다. 보유근거: 관련 법령 기반 관련법령: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이메일, 비밀번호, 로그인ID,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이메일, 성별, 생년월일, 이름,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선택항목: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민원사무 처리> 필수항목: 이메일, 로그인ID, 이름 선택항목: 휴대전화번호 <창작자 등록> 필수항목 개인: 주민등록번호, 이름, 계좌 정보, 증빙 서류(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연락처 법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명, 대표자명, 과세형태, 계좌 정보, 증빙 서류(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 연락처 제4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만 14세 이상의 이용자에 한하여 회원가입을 허용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이용자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일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고 서비스 사용 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6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또는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또는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가.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나. 쿠키의 설치 및 운영 및 거부: 앱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① <개인정보처리자>은(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처리자>은(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제공을 위해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을 입력하기 위한 표입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행태정보 수집 방법행태정보 수집 목적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이용자의 서비스 사용이력, 결제이력, 구매이력이용자의 서비스 사용시 자동 수집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노출서비스 이용 종료 시 즉각 파기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위해 제3자(온라인 광고사업자 등)가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할 수 있도록 허용한 경우> ③ <개인정보처리자>은(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⑤ <개인정보처리자>은(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⑥ <개인정보처리자>은(는)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1) (안드로이드)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광고 → ③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아이폰)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추적 → ④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⑦ 정보주체는 앱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앱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Microsoft Edge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제10조 (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3항 및 제17조제4항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사가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 추가적인 이용·제공 시 고려사항에 대한 판단기준은 사업자/단체 스스로 자율적으로 판단하여 작성·공개함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부서: [부서명] • 담당자: [담당자명]• 이메일: [이메일 주소]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 [부서명] • 담당자: [담당자명]• 이메일: [이메일 주소]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2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경찰청: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일자]부터 적용됩니다.